로고  
1만년
 
로그인 회원가입 대한전통의학회 웰빙명품
banner
향토명의민속의약비방민간요법약이되는음식식품의약비방몸에좋은토종병을고치는약초자연물리요법난치병을고친 사람들
 
box-1
box-2
box-3
box-4
box-5
 
칼럼
칼럼-1
칼럼-2
칼럼-3
칼럼-4
칼럼-5
인터뷰
사진   손상대
  역삼투압정수기
라인
사진   김태환
  딸기코와 각기병
라인
사진   장두석
  출산 상식
 
dvd
 
계좌정보
 
 
전통의학
  아이콘 정통침구학 강좌   아이콘 임상 체험담  
  아이콘 연변의학 비방   아이콘 자연식 처방  
  아이콘 경혈학 해설   아이콘 암을 고치는 약초  
  아이콘 민속 비방   아이콘 동약 법제법  
  아이콘 할배방   아이콘 실전 방제법  
  아이콘 천가비방전   아이콘 경락 변증 치료법  
라인
 
  아이콘 민간약술  
  아이콘 강장 강정식   아이콘 사찰음식  
  아이콘 정력묘방   아이콘 화학약 공해론  
  아이콘 머리를 좋게 하는 음식   아이콘 해외 자연의학  
  아이콘 100세 장수 건강법   아이콘 암치료 자연요법  
  아이콘 몸에 좋은 차   아이콘 기적의 암치료  
  아이콘 건강약차   아이콘 참살이 생활용품 만들기  
라인
 
HOME > 인터뷰 & 강좌 > 민족생활 건강강좌
상단이미지
 
아이 건강 위해 자연분만 해야 한다
민족생활의학은 서양의학과 근본적으로 다른 관점에서 질병을 이해한다. 이 차이는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질병의 원인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먼저 생활의학에서는 질병이 반(反)사회적인 마음 자세에서 비롯된다고 본다. 물질 만능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인간의 탐욕과 불만, 이기심 등은 스스로를 스트레스의 수렁에 빠지게 해 정신질환을 초래한다.

둘째, 질병은 파괴된 생태계에서 비롯된다. 자연과 인체는 동일한 원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자연을 파괴하면 인체도 파괴당하게 되어 있다. 바위는 곧 뼈이고, 흙은 살이다. 강줄기는 핏줄이고, 물은 피이며, 풀뿌리와 나무뿌리는 모세혈관에 해당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연으로 하늘을 상하게 하고, 화학 제초제와 농약 등으로 땅을 오염시키며, 강과 바다를 화학 세제와 공장 폐수 등으로 파괴한다. 자연을 갈취하고 약탈하는 서구의 사고방식이 질병을 불러오는 것이다.

셋째, 질병은 잘못된 의식주에서 비롯된다. 제 땅에서 제 철에 난 음식을 먹는 것은 모든 생물의 원칙이다. 하지만 인간은 육식 ㆍ 폭식 ㆍ 화학 가공식 등으로 식생활의 조화가 깨어졌다. 또한 시멘트벽에 화학 단열재를 붙여서 외부와 차단된 채 자신을 밀폐된 공간에 가두고 있다. 또 몸에 꼭 달라붙는 옷으로 몸을 옥죄고 있다. 이렇게 되면 원활한 기혈순환이 차단되고, 피부가 해야 할 호흡 ㆍ 흡수 ㆍ 배출 ㆍ 감각 ㆍ 보호 기능이 상실된다.

질병은 몸의 균형이 깨지고 조정 능력을 잃은 상태를 말한다. 우리 몸은 늘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체액을 Ph 7.2~7.4의 약알칼리성으로 유지하고, 체온도 섭씨 36.5도 내외로 조절한다. 만약 체온이 그 이하로 내려가면 피부 혈관의 수축과 떨림 등을 통해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는다. 반면 체온이 너무 오르면 갈증을 일으켜서 물을 공급하게 하고 땀을 내어 체온을 발산한다. 또한 해로운 것이 필요 이상으로 쌓이면 신속히 몸 밖으로 내보내려고 한다. 예를 들어 상한 음식을 먹으면 토하거나 설사를 하고, 세균이 들어오면 백혈구의 활동력을 높이기 위해 열을 내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유산도 산모의 기력이 약하거나 태아가 불구 또는 기형일 때 산모의 생명을 지키고 건강한 종족을 보존시키기 위한 수단이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출생한 아기들은 대체로 건강하다. 하지만 요즘은 아이들이 태어남과 동시에 각종 질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 아토피 어린이가 늘어나고 있으며, 주의력결핍증과 과잉행동장애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분유와 깡통 이유식, 인스턴트식품을 먹고 자란 아이들이 저혈당과 당뇨, 비만에 시달리고 있다.

이렇게 아기들이 질병에 시달리는 것은 서양의학의 비인간적인 출산 행태에서 비롯된다. 현재 우리나라 제왕절개 분만율은 40퍼센트가 넘는다. 개복 출산은 자연분만에 비해 합병증이 생길 위험성이 5~10배이고, 분만 사망률도 4배나 높다. 반면 자연분만은 가장 자연스런 출산 형태로 출혈이 적고, 회복 기간이 빠르며, 후유증이 없다. 여성은 아이를 낳고 몸이 새롭게 태어나는데, 분만 후 산후 조리가 잘 되면 그만큼 건강할 수 있다.

한편, 아기는 자연분만으로 산도(産道)를 통과하면서 10개월간 구부리고 있던 몸을 자연스럽게 펴게 된다. 그런데 개복 수술을 하면 그런 과정이 없을 뿐만 아니라, 태아에게 그 위협이 전해져 선천적으로 신경이 날카롭게 된다. 또한 아무리 빨리 수술을 한다 해도 분만 유도제와 촉진제, 그리고 마취제 등 화학 약물이 탯줄을 타고 태아에게 전해져 선천적으로 면역력이 약해지게 된다. 여기에다 출산 후 6개월 사이에 필수 예방 접종이란 말을 붙여 화학 백신을 10여 차례 투여하는데, 이 화학 백신에는 메틸수은, 알루미늄, 포름알데히드, MSG, 아황산염, 에틸렌글리콜 등 독성 화학물질이 첨가되어 있다. 이들 화학물질은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졌듯이 암과 치매를 유발하거나, 신경계를 교란하는 치명적인 위험성을 지니고 있다. 어린 시절 화학 백신을 통해 흡수되는 수은의 총량은 평생에 걸쳐 축적되는 수은의 양과 맞먹을 정도다.


■ 자료 제공┃한민족생활문화연구회

민족 의학은 수천 년을 건강하게 살아온 선조들의 경험과 지혜를 모은 것으로 생활이 곧 건강법이고 살림살이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홍수처럼 밀려들어오는 서양 문화를 무분별하게 따르고 흉내 내는 후손들에 의해 철저히 외면당하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민족 생활 의학을 연구한 고(故) 장두석 선생을 통해 우리가 계승해야 할 올바른 생활 의학을 알리고자 한다.

1. 대한전통의학회 회원에 가입하시면 매월 3째주 토요일에 실시되는 전통의학 학술 세미나에 초대됩니다. 또한 모임을 통해 회원 간 친목 도모 및 전통의학에 대한 토론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비는 없으며 세미나에 참석시 참가비는 2만원입니다. 회원 가입 및 비방 · 비술 발표 세미나 참가를 원하시면 연구소로 전화(02-888-7780) 주시기 바랍니다.

2. 동양자연의학연구소의 허락없이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편집하여 사용하거나 인쇄물을 만들면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받습니다.

목록

 
  logo   홈        
사업자등록번호 : 119-05-19981 통신판매업 허가번호 : 제09904호 대표 : 김석봉 전화번호 : 02-888-7780 / 010-5336-6526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1300 정오빌딩 206호
All Right Reserved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이메일 : jayun77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