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만년
 
로그인 회원가입 대한전통의학회 웰빙명품
banner
향토명의민속의약비방민간요법약이되는음식식품의약비방몸에좋은토종병을고치는약초자연물리요법난치병을고친 사람들
 
box-1
box-2
box-3
box-4
box-5
 
칼럼
칼럼-1
칼럼-2
칼럼-3
칼럼-4
칼럼-5
인터뷰
사진   김정수 회장
  경락약침학회
라인
사진   김태환
  불면증
라인
사진   장두석
  단식
 
dvd
 
잡지
 
계좌정보
 
전통의학
  아이콘 정통침구학 강좌   아이콘 임상 체험담  
  아이콘 연변의학 비방   아이콘 자연식 처방  
  아이콘 경혈학 해설   아이콘 암을 고치는 약초  
  아이콘 민속 비방   아이콘 동약 법제법  
  아이콘 할배방   아이콘 실전 방제법  
  아이콘 천가비방전   아이콘 경락 변증 치료법  
라인
 
  아이콘 민간약술  
  아이콘 강장 강정식   아이콘 사찰음식  
  아이콘 정력묘방   아이콘 화학약 공해론  
  아이콘 머리를 좋게 하는 음식   아이콘 해외 자연의학  
  아이콘 100세 장수 건강법   아이콘 암치료 자연요법  
  아이콘 몸에 좋은 차   아이콘 기적의 암치료  
  아이콘 건강약차   아이콘 참살이 생활용품 만들기  
라인
 
HOME > 민속 비방
민속 비방
상단이미지
 
몸에 쌓인 화학 독소 배설에 큰 효과
■ 정연우 | 禹向생활단방요법연구소 소장
오늘날 우리 사회는 서구의 화학 물질문명에 의해 구조적으로 장악되어 있다. 일례로 우리의 식생활을 보면 화학 첨가제로 가공한 인스턴트식품과 패스트푸드가 넘치고 있다. 또 농산물은 화학 농약과 화학 비료로 재배되고 있고, 가축과 양식 어류는 화학 성장호르몬제와 화학 항생제가 첨가된 사료로 길러지고 있다. 여기에다 주거 공간은 각종 화학 건축자재와 화학 페인트로 지어지고 있고, 생활용품은 화학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사정이 이러니 입과 코와 피부를 통해 화학 독소 공해 물질이 무차별적으로 유입될 수밖에 없다. 그 결과 인체의 세포가 화학 독소 공해 물질에 오염되어 암, 고혈압, 당뇨, 심장병, 신장병 등 화학 독소 질환이 창궐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질환을 화학 약으로 처치한 나머지 질병이 해결되지 않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생활환경과 식품안전활동을 벌이고 있는 일본의 소비자단체인 ‘식품과 생활의 안전기금’의 고와자 준이치 사무국장 등이 쓴『항생제 중독』을 보면 먹을거리 생산 현장에서의 무분별한 화학 항생제 사용은 가히 충격적이다. 일본의 경우 지난 2002년 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우유·달걀·양식 어류 등의 생산에 사용된 화학 항생제 총량이 1천700여 톤에 달했다고 한다. 이는 양방 병원에서 사람의 질병 치료에 쓰인 사용량의 2배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런 사정은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다. 2004년 수의과학검역원에서 밝힌 자료에 따르면 가축과 양식 어류에 사용된 화학 항생제의 양이 1천332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 규모를 감안한다면 일본에 비해 월등히 많은 화학 항생제를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또 축산품 생산량이 우리의 1.2배인 덴마크의 연간 사용량 94톤에 비교해 볼 때 14배에 달한다. 가히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먹는 음식들이 화학 항생제에 오염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편 참여연대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를 인용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국 양방 종합병원과 개인 의원의 화학 항생제 처방률이 각각 6.67퍼센트와 29.50퍼센트로서 전체 평균이 27.4퍼센트라고 한다. 참여연대 측은 서구 여러 나라의 화학 항생제 처방률을 조사해 본 바는 없지만, 우리나라의 화학 항생제 사용은 상당히 높은 수치라고 한다.
이와 함께 화학 첨가물의 사용량도 심각하다. 현재 식약처가 식품첨가물로 허가되어 있는 화학물질은 600여 종에 달한다. 대형마트에 진열된 거의 모든 식품에는 이런 화학 첨가물이 꼭 들어가 있다. 그러다 보니 우리가 섭취하는 화학 식품첨가물의 양이 하루에 10그램 이상, 연간 4킬로그램 정도에 달하고 있다. 평균 수명을 80살로 가정했을 때 1인당 약 300킬로그램이 넘는 화학 식품첨가물을 섭취하는 셈이다.
이밖에 중금속에 의한 대기오염도 심각한 수준이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이평구 박사 연구팀이 2007년부터 2년간 45차례에 걸쳐 대전에서 채취한 초미세먼지를 분석해 중금속 원소들의 화학적 함량을 처음으로 확인한 결과 평균 중금속 함량이 카드뮴 44ppm, 비소 290ppm, 납 2천520ppm, 아연 5천490ppm 등으로 나타났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연간 200만 명 이상이 공기 오염으로 사망한다며 특히 미세·초미세 먼지는 심장마비와 폐암, 천식, 호흡기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이렇게 의식주와 환경 전반이 화학물질에 오염되어 있는 실정에서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선 체내에 유입된 독소를 배설시키는 장 청소가 필요하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이 글은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전통의학을 소개하고자 쓴 글입니다. 또한 전통의학을 스스로 익혀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라는 뜻에서 처방과 치료법을 공개하였습니다. 처방과 치료법을 이용하는 것은 본인의 자유 의사에 따르며, 치료와 관련하여 개인적인 병력 차이로 인한 효과 또는 신상 변화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2. 본 내용과 관련된 '민속 비방 - 장 청소' 의 처방은 저희 연구소에서 발간하는 <월간 전통의학>에 실려있는 내용입니다. 처방을 원하시는 분은 잡지를 통해 열람하시든지 아니면 아래의 내용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잡지는 1만원입니다.

3. 인터넷을 통해 '민속 비방 - 장 청소' 의 처방 내용을 열람하시고자 하시는 분은 하단의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 이용료는 민속의학비방 발굴과 저희 연구소의운영을 위하여 부득이 유료로 정보를 제공함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회원 가입과 인터넷 결제 방법을 통해 해당 정보를 열람하시기 번거로우신 분은 하나은행 109-910026-20808 김석봉 계좌로 해당 정보 이용료를 입금하시고 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정보를 전화로 말씀 드리거나 이메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5. 대한전통의학회 회원에 가입하시면 매월 3째주 토요일에 실시되는 전통의학 학술 세미나에 초대됩니다. 또한 모임을 통해 회원 간 친목 도모 및 전통의학에 대한 토론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월 회비는 2만원입니다. 회원 가입 및 비방 · 비술 발표 세미나 참가를 원하시면 연구소로 전화(02-888-7780) 주시기 바랍니다.

6. 본 연구소의 허락 없이 위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편집하여 인터넷상에 사용하거나 인쇄물을 만들면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받습니다.

민속 비방 - 장 청소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3,300원.
결제하기

리스트

 
  logo     홈      
사업자등록번호 : 119-05-19981 통신판매업 허가번호 : 제09904호 대표 : 김석봉 전화번호 : 02-888-7780 / 010-5336-6526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1300 정오빌딩 206호
All Right Reserved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이메일 : jayun77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