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만년
 
로그인 회원가입 대한전통의학회 웰빙명품
banner
향토명의민속의약비방민간요법약이되는음식식품의약비방몸에좋은토종병을고치는약초자연물리요법난치병을고친 사람들
 
box-1
box-2
box-3
box-4
box-5
 
칼럼
칼럼-1
칼럼-2
칼럼-3
칼럼-4
칼럼-5
인터뷰
사진   이수옥
  라푸드요리연구
라인
사진   김태환
  극심한 두통
라인
사진   장두석
  단식
 
dvd
 
잡지
 
계좌정보
 
전통의학
  아이콘 정통침구학 강좌   아이콘 임상 체험담  
  아이콘 연변의학 비방   아이콘 자연식 처방  
  아이콘 경혈학 해설   아이콘 암을 고치는 약초  
  아이콘 민속 비방   아이콘 동약 법제법  
  아이콘 할배방   아이콘 실전 방제법  
  아이콘 천가비방전   아이콘 경락 변증 치료법  
라인
 
  아이콘 민간약술  
  아이콘 강장 강정식   아이콘 사찰음식  
  아이콘 정력묘방   아이콘 화학약 공해론  
  아이콘 머리를 좋게 하는 음식   아이콘 해외 자연의학  
  아이콘 100세 장수 건강법   아이콘 암치료 자연요법  
  아이콘 몸에 좋은 차   아이콘 기적의 암치료  
  아이콘 건강약차   아이콘 참살이 생활용품 만들기  
라인
 
HOME > 민속 비방
민속 비방
상단이미지
 
전립선염과 요실금, 개똥쑥과 고수 씨로 말끔히 나았다
■ 정연우 | 禹向생활단방요법연구소 소장

인체 대부분의 장기(臟器)는 40세가 넘어서면 노후 단계에 진입한다. 남녀 비뇨생식기관도 같은 과정을 걷는다. 남성은 60대 이후 발기력 저하 등 생식기능이 중단되고 여성은 50대 이후에 생리가 중단된다. 이와 함께 배뇨 기능도 떨어져 빈뇨와 요실금 등으로 불편을 겪게 된다. 게다가 요즘은 육류 섭취와 화학물질에 오염된 식품의 섭취로 혈액이 탁해져 전립선 비대와 염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전립선 비대와 염증은 배뇨 장애뿐만 아니라, 발기부전 등 성기능 문제까지 초래하기 때문에 남성들에겐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요실금도 일상생활의 불편함 외에도 다양한 문제를 야기한다. 심리적으로는 위축감과 자존감 하락을 부른다. 이는 우울증이나 대인기피증 등 정신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신체적으로는 피부 감염, 방광염, 요로염을 불러올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를 보면, 국내에서 전립선 비대와 염증으로 양방 병원을 찾은 사람은 2015년 133만2천188명에서 2019년 158만8천759명으로 5년사이에 약 20퍼센트 증가했다. 또 요실금으로 양방 병원을 찾은 사람은 2019년 2만7천974명이다. 요실금은 질병의 특성상 수치심으로 여성이 진료를 받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실제는 더 많을 것으로 추산된다.
필자는 2017년에 전립선염으로 심하게 고생했다. 당시 79세로 지방에서 일을 마치고 서울로 오던 길에 극심한 통증으로 정신을 잃고 쓰러졌다. 눈을 떠 보니 양방 병원 응급실이었다. 양의사는 당당 수술하지 않으면 큰일 난다고 했다. 하지만 필자는 양의사의 권유를 뿌리치고 집으로 돌아왔다. 전에 가족들의 몸에 이상이 있을 때 양방의 인공 화학요법에 의지했다가 낫기는 고사하고 몸이 나빠져 고생한 것을 집안의 조부가 물려준 처방으로 고친 경험이 여러 번 있었기 때문이다. 이번에도 필자는조부의 처방대로 약을 만들어 복용하는 한편, 현미와 발효 식품 위주로 자연식을 하였다. 또 물을 많이 마시고, 죽염을 수시로 먹었다. 그 결과 불과 보름 만에 전립선염이 완치되었다는 판정을 받았다.
요실금 역시 10년 전에 아내가 불편을 호소했는데 조부의 처방으로 나아 지금껏 이상이 없다. 당시 아내는 몇 년 동안 요실금으로 고생하고 있었다. 그러나 수치심 때문에 가족들에게 말을 하지 않아 누구도 모르고 있었다.
그런데 지인들과의 부부 동반 모임에서 아내가 뭔가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화장실도 자주 들락거렸다. 그래서 이상하다 싶어 집에 돌아와 음식을 잘못 먹고 배탈이라도 났는지 물었다. 그러자 아내는 한참 망설이다 요실금 때문이라고 말했다. 3년 전부터 웃거나, 복부에 약간의 힘이 가해지면 소변이 찔끔찔끔 나온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다른 사람을 만나거나, 외출하는 게 불안하다고 했다. 그간 아내가 얼마나 마음고생을 했을까 생각되어 즉각 조부의 처방대로 약재를 구해 달여 주었다. 그러자 아내는 5일 만에 요실금이 사라졌다고 반색을 했다. 그 후 아내는 주위의 여러 사람들에게 요실금 처방을 일러주어 많은 효과를 보았다.
전립선 비대와 염증은 탁한 피가 전립선 부위에 정체되어 생긴다. 따라서 육류나 화학 가공식품, 밀가루 음식을 금하여 피가 탁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대신 현미와 발효 식품 위주로 자연식을 하여 피를 맑게 하는 게 치료의 기본이다. 요실금은 냉하고 허해진 비뇨기계와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따뜻한 약재를 통해 기능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해야 한다.

1. 이 글은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전통의학을 소개하고자 쓴 글입니다. 또한 전통의학을 스스로 익혀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라는 뜻에서 처방과 치료법을 공개하였습니다. 처방과 치료법을 이용하는 것은 본인의 자유 의사에 따르며, 치료와 관련하여 개인적인 병력 차이로 인한 효과 또는 신상 변화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2. 본 내용과 관련된 '민속비방-전립선과 요실금' 의 처방은 저희 연구소에서 발간하는 <월간 전통의학>에 실려있는 내용입니다. 처방을 원하시는 분은 잡지를 통해 열람하시든지 아니면 아래의 내용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잡지는 1만원입니다.

3. 인터넷을 통해 '민속비방-전립선과 요실금' 의 처방 내용을 열람하시고자 하시는 분은 하단의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 이용료는 민속의학비방 발굴과 저희 연구소의운영을 위하여 부득이 유료로 정보를 제공함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회원 가입과 인터넷 결제 방법을 통해 해당 정보를 열람하시기 번거로우신 분은 하나은행 109-910026-20808 김석봉 계좌로 해당 정보 이용료를 입금하시고 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정보를 전화로 말씀 드리거나 이메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5. 대한전통의학회 회원에 가입하시면 매월 3째주 토요일에 실시되는 전통의학 학술 세미나에 초대됩니다. 또한 모임을 통해 회원 간 친목 도모 및 전통의학에 대한 토론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월 회비는 2만원입니다. 회원 가입 및 비방 · 비술 발표 세미나 참가를 원하시면 연구소로 전화(02-888-7780) 주시기 바랍니다.

6. 본 연구소의 허락 없이 위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편집하여 인터넷상에 사용하거나 인쇄물을 만들면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받습니다.

민속비방-전립선과 요실금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3,300원.
결제하기

리스트

 
  logo     홈      
사업자등록번호 : 119-05-19981 통신판매업 허가번호 : 제09904호 대표 : 김석봉 전화번호 : 02-888-7780 / 010-5336-6526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1300 정오빌딩 206호
All Right Reserved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이메일 : jayun77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