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만년
 
로그인 회원가입 대한전통의학회 웰빙명품
banner
향토명의민속의약비방민간요법약이되는음식식품의약비방몸에좋은토종병을고치는약초자연물리요법난치병을고친 사람들
 
box-1
box-2
box-3
box-4
box-5
 
칼럼
칼럼-1
칼럼-2
칼럼-3
칼럼-4
칼럼-5
인터뷰
사진   이수옥
  라푸드요리연구
라인
사진   김태환
  극심한 두통
라인
사진   장두석
  단식
 
dvd
 
잡지
 
계좌정보
 
전통의학
  아이콘 정통침구학 강좌   아이콘 임상 체험담  
  아이콘 연변의학 비방   아이콘 자연식 처방  
  아이콘 경혈학 해설   아이콘 암을 고치는 약초  
  아이콘 민속 비방   아이콘 동약 법제법  
  아이콘 할배방   아이콘 실전 방제법  
  아이콘 천가비방전   아이콘 경락 변증 치료법  
라인
 
  아이콘 민간약술  
  아이콘 강장 강정식   아이콘 사찰음식  
  아이콘 정력묘방   아이콘 화학약 공해론  
  아이콘 머리를 좋게 하는 음식   아이콘 해외 자연의학  
  아이콘 100세 장수 건강법   아이콘 암치료 자연요법  
  아이콘 몸에 좋은 차   아이콘 기적의 암치료  
  아이콘 건강약차   아이콘 참살이 생활용품 만들기  
라인
 
HOME > 생활건강뉴스
생활건강뉴스
상단이미지
 
생선 기름, 남성 생식 기능 개선
생선 기름이 남성 생식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덴마크 국립의료원(Rigshospitalet)의 티나 옌센 환경의학 교수 연구팀은 생선 기름 보충제가 정자의 수를 늘리고 정자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로이터 통신과 헬스데이 뉴스가 18일 보도했다.

연구팀은 2012~2017년 사이에 군 복무를 위해 신체검사를 받는 건강한 청년 1천679명(18~19세)을 대상으로 각종 영양보충제 복용 여부와 생활습관(흡연, 음주 등)을 설문지를 통해 조사하고 정자와 혈액 샘플을 채취, 생식기능을 평가했다.

그 결과 지난 3개월 사이에 생선 기름 보충제를 2개월 미만 복용한 그룹은 정액의 양(semen volume)이 생선 보충제를 전혀 복용하지 않은 그룹보다 0.38mL 많았다.

같은 기간에 생선 기름 보충제를 2개월 이상 복용한 그룹은 0.64mL나 더 많았다.

이는 생선 기름 보충제를 오래 복용할수록 정자의 양이 더 늘어남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생선 기름 보충제 그룹은 또 정자의 수도 많았다.

특히 이들의 정자는 직선으로 유영하는 정자가 원형 등 직선이 아닌 모양으로 유영하는 정자보다 월등히 많았고 정자의 모양도 전반적으로 건강해 보였다.

또 고환의 크기도 생선 기름 보충제 2개월 미만 복용 그룹은 전혀 복용하지 않는 그룹보다 0.8mL, 2개월 이상 복용 그룹은 1.5mL 더 컸다.

남성 생식기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아연, 엽산, 종합비타민, 비타민B, 비타민C 보충제는 생선 기름 보충제만큼 효과가 뚜렷하지 못했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이 연구 결과에 대해 미국 유타대학 비뇨기과 전문의 알베르트 살라스-우에토스 박사는 관찰연구 결과이기 때문에 생선 기름과 생식기능 개선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다는 증거는 될 수 없지만, 무작위-대조군 설정 임상시험을 해 볼 필요가 있다고 논평했다.

난자와의 수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정자의 세포막에서는 정자가 성숙하면서 오메가-3 지방산이 증가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동물성 식품과 식물성 식품에 모두 들어있지만, 특히 기름 많은 생선에 많이 함유돼 있다.

이 연구 결과는 미국 의학협회 저널 네트워크 오픈(JAMA Network Open) 최신호(1월 17일 자)에 발표됐다.'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skhan@yna.co.kr 2020/01/20 09:44
2020-01-23

리스트

 
  logo     홈      
사업자등록번호 : 119-05-19981 통신판매업 허가번호 : 제09904호 대표 : 김석봉 전화번호 : 02-888-7780 / 010-5336-6526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1300 정오빌딩 206호
All Right Reserved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이메일 : jayun77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