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만년
 
로그인 회원가입 대한전통의학회 웰빙명품
banner
향토명의민속의약비방민간요법약이되는음식식품의약비방몸에좋은토종병을고치는약초자연물리요법난치병을고친 사람들
 
box-1
box-2
box-3
box-4
box-5
 
칼럼
칼럼-1
칼럼-2
칼럼-3
칼럼-4
칼럼-5
인터뷰
사진   전홍익 원장
  친환경 자동차
라인
사진   김태환
  암 환자의 구토
라인
사진   장두석
  단식
 
dvd
 
잡지
 
계좌정보
 
전통의학
  아이콘 정통침구학 강좌   아이콘 임상 체험담  
  아이콘 연변의학 비방   아이콘 자연식 처방  
  아이콘 경혈학 해설   아이콘 암을 고치는 약초  
  아이콘 민속 비방   아이콘 동약 법제법  
  아이콘 할배방   아이콘 실전 방제법  
  아이콘 천가비방전   아이콘 경락 변증 치료법  
라인
 
  아이콘 민간약술  
  아이콘 강장 강정식   아이콘 사찰음식  
  아이콘 정력묘방   아이콘 화학약 공해론  
  아이콘 머리를 좋게 하는 음식   아이콘 해외 자연의학  
  아이콘 100세 장수 건강법   아이콘 암치료 자연요법  
  아이콘 몸에 좋은 차   아이콘 기적의 암치료  
  아이콘 건강약차   아이콘 참살이 생활용품 만들기  
라인
 
HOME > 인터뷰 & 강좌 > 민족생활 건강강좌
민족생활 건강강좌
상단이미지
 
단식으로 체질 바꿔야 온갖 병 낫는다
민족 의학은 수천 년을 건강하게 살아온 선조들의 경험과 지혜를 모은 것으로 생활이 곧 건강법이고 살림살이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홍수처럼 밀려들어오는 서양 문화를 무분별하게 따르고 흉내 내는 후손들에 의해 철저히 외면당하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민족 생활 의학을 연구한 고(故) 장두석 선생을 통해 우리가 계승해야 할 올바른 생활 의학을 알리고자 한다. <편집자 주>

■ 자료 제공┃한민족생활문화연구회

지금 국민들의 정신은 올바로 서 있지 못하다. 일제 아래 친일을 하며 국가와 역사와 민족을 팔아먹던 자들이 광복이 되자 재빨리 친미로 돌아서 이 나라의 지배층이 되어 미국을 자신들의 모국(母國)으로 받들면서 또 다시 나라를 팔아먹는 짓을 했다. 그들이 정계, 관계, 사법계, 학계, 언론계, 사회계, 경제계를 장악하여 심어 놓은 더러운 정신이 이제는 관행이 되어 국가 전반에 횡행하고 있다. 이런 여파로 국민들 또한 미국식 문화를 우월한 것으로 여겨 앞뒤 없이 좇아가고 있다. 서구식 산업화를 거치면서 전통과 문화, 얼과 정신은 온데간데없고 오로지 물질만을 좇는 생활에 물들어 있다. 그 와중에 꼿꼿한 정신을 가진 사람들은 밀려나고, 사대(事大)와 아부를 일삼는 무리들이 판을 치고 있다. 우리말도 제대로 못하는 사람들이 꼬부랑말을 잘 쓰면 모두들 부러운 듯이 바라보게 된 것은 민족의 정신이 종속되었음을 보여 주는 이 나라의 슬픈 단면이다. 가히 나라가 ‘거대한 정신병동’이 되어 버린 것이다. 얼을 빼앗기고, 우리에게 맞지 않는 서구식 의식주 생활을 누리며, 물질만능의 자본주의에 빠져 사는 데서 비롯된 것이 생활습관병이다.
병이란 없다. 꼬이고 막히고 뒤틀린 것을 병이라 이름 지은 것뿐이다. 세상이 꼬이고 막히니 사람도 꼬이고 막힌다. 장(腸)이 막히고, 생활이 꼬이고, 정서가 뒤틀린 것이 우리를 질병의 고통으로 내몬다. 사통팔달(四通八達) 통해야 병이 없다. 터지면 병이 없고, 막히면 병이다. 교통체증과 똑같다.
그러나 우리 의료 현장에서 아픈 몸을 다스리는 현실은 참담하기 그지없다. 양·한방 제도권 의료계는 생명의 논리를 뒤로 하고, 이윤의 논리에 따라 환자들을 돈벌이 대상으로 보고 있다. 병나지 않고 살 수 있게 하는 예방의학은 없고, 찢고 자르고 붙이고 원자탄(방사선) 쏘는 데만 눈이 멀어 있다. 촛불 같은 생명력만 있어도 살아날 수 있는 천금 같은 생명을 놓고 시한부 선고를 함부로 내린다.
질병의 고통을 보듬고 의사들 앞에 선 환자들은 마음이 오그라드는데, 의사들은 한 치의 머뭇거림도 없이 이윤을 늘리는 일에만 바쁜 모양새다. 병원은 나날이 더 상업화되어 가고 있고, 환자들을 마음으로 모시고 아픔을 나누며 인술(仁術)을 펼치고 덕을 베푸는 의사는 온 나라를 돌아봐도 손에 꼽기 어렵다.
이제는 의사들이 마음껏 휘두르는 의료의 권력을 국민들이 되찾아야 한다. 암을 비롯해 갖가지 생활습관병으로 수많은 생명이 엄청난 비용을 들이면서도 죽어가고 있는데 그 누구도 용기 있게 기존 의료체제를 넘어서는 대안을 말하지 못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을 비롯하여 쿠바, 중국, 인도, 호주 등 다른 여러 나라와 비교하면 너무나 뒤떨어진 모양새다.
거대한 시설, 어마어마한 인력과 시설, 국가와 가정 경제를 무너뜨리는 엄청난 비용 없이 건강을 되찾을 방법이 있다! 병원과 의사에게 몸을 맡기지 않고 스스로 낫는 것이다. 더 중요하게는 병나지 않게 살아가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자기 몸은 의사가 대신해 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가정·학교·사회·직장에서 병이 나지 않게 살고, 병이 나면 스스로 나을 수 있는 건강법을 가르치고 실천하도록 해야 한다. 지금처럼 모든 의료를 의사들에게 일방적으로 맡겨놓으면 국민들은 앞으로도 의사와 상업적 이윤을 내세운 병원의 노예로 살아갈 것이며, 영원히 다국적 의료 자본의 돈벌이 대상에 머물 수밖에 없다.
암을 비롯한 모든 질병은 먹은 음식이 배설이 되지 않아 활성산소, 이산화탄소, 요산, 요독 등 독소가 몸에 쌓여 염증이 생김에 따라 일어난다. 단식으로 몸을 대청소하여 피를 맑게 하고 오염되지 않은 전통 발효 음식이나 생채식으로 체질을 바꾸지 않고서는 암을 비롯한 온갖 화학 독소 질환을 다스릴 수 없다. 단식은 천명(天命)이다.
2018-02-07

리스트

 
  logo     홈      
사업자등록번호 : 119-05-19981 통신판매업 허가번호 : 제09904호 대표 : 김석봉 전화번호 : 02-888-7780 / 010-5336-6526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1300 정오빌딩 206호
All Right Reserved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이메일 : jayun77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