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만년
 
로그인 회원가입 대한전통의학회 웰빙명품
banner
향토명의민속의약비방민간요법약이되는음식식품의약비방몸에좋은토종병을고치는약초자연물리요법난치병을고친 사람들
 
box-1
box-2
box-3
box-4
box-5
 
칼럼
칼럼-1
칼럼-2
칼럼-3
칼럼-4
칼럼-5
인터뷰
사진   박동윤 선생
  오행탁탁건강법
라인
사진   김태환
  음부소양증
라인
사진   장두석
  단식
 
dvd
 
잡지
 
계좌정보
 
전통의학
  아이콘 정통침구학 강좌   아이콘 임상 체험담  
  아이콘 연변의학 비방   아이콘 자연식 처방  
  아이콘 경혈학 해설   아이콘 암을 고치는 약초  
  아이콘 민속 비방   아이콘 동약 법제법  
  아이콘 할배방   아이콘 실전 방제법  
  아이콘 천가비방전   아이콘 경락 변증 치료법  
라인
 
  아이콘 민간약술  
  아이콘 강장 강정식   아이콘 사찰음식  
  아이콘 정력묘방   아이콘 화학약 공해론  
  아이콘 머리를 좋게 하는 음식   아이콘 해외 자연의학  
  아이콘 100세 장수 건강법   아이콘 암치료 자연요법  
  아이콘 몸에 좋은 차   아이콘 기적의 암치료  
  아이콘 건강약차   아이콘 참살이 생활용품 만들기  
라인
 
HOME > 참살이 생활용품 만들기
참살이 생활용품 만들기
상단이미지
 
행주 삶기, 달걀 껍질과 레몬을 사용하면 깨끗~
■ 자료 정리 | 송경 기자

플 라스틱은 가벼운 데다 변형이 자유로워 한때 기적의 신소재로 불리며 다양한 제품에 이용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우리가 쓰고 버린 플라스틱이 다시 우리의 식탁으로 되돌아오면서 재앙이 되고 있다. 일례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종이컵의 경우만 해도 뜨거운 음료를 부어 마시면 플라스틱의 일부를 함께 마시는 것일 수도 있다. 그 이유는 종이컵 내부의 코팅에 플라스틱이 사용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비닐봉지나 음식 포장에 쓰이는 랩에도 플라스틱이 사용된다. 이처럼 플라스틱은 눈에 보이는 제품에서뿐만 아니라,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무수히 많이 사용되면서 우리의 건강과 생명, 자연 환경을 위협하고 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의 보고서에 따르면, 사람의 몸속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이미 수많은 화학물질이 축적되어 있다고 한다. 서구의 화학물질문명에 의해 의식주가 장악되어 있는 현실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들 중에서 화학물질이 사용되지 않는 것은 거의 없는데, 인간에게 편익을 제공하는 화학물질 중 일부는 매우 유해하고, 어떤 경우에는 체내에 축적되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사라지지 않은 채 몸속에 남은 화학물질들은 마치 짐처럼 쌓이는데, 이것이 바로 ‘바디버든’이다.
우리가 날마다 주방과 세탁실에서 쓰는 합성세제는 일상의 편리함 속에 숨어 있는 대표적인 화학물질이다. 가습기 살균제 사건과 더불어 대한민국 사회에서 부각되고 있는 화학제품의 유해성은 비단 어제 오늘만의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편리와 위생을 이유로 더욱 다양한 합성세제와 화학제품을 더 자주 사용하고 있다.
1990년대까지만 해도 행주와 손걸레는 가정의 필수품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지금은 이른바 키친타월과 청소기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행주 대신 일회용 키친타월과 일회용 걸레를 한 번 쓰고 버리면서 쓰레기 대란에 일조하고 있다.
‘위험한 세제’ ‘위험한 쓰레기’와의 결별은 불가능하거나 어려운 일이 아니다. 베이킹소다나 식초 등 천연 재료로 청소하고, 합성세제 대신 천연 세제를 만들어 쓰면서 노력하면 된다. 이것은 매일 사용하는 합성세제의 위험으로부터 나와 가족을 구하는 일일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합성세제를 한 방울도 쓰지 않고 행주를 삶는 비법 4가지를 소개한다.

<박스기사>

◆ 달걀 껍질로 행주 삶기
먹고 난 달걀 껍질을 버리지 말고 행주 삶을 때 활용해 보라. 달걀 껍질 속에 들어 있는 단백질 성분이 화학 오염물질을 분해하고, 더러운 행주를 뽀얗게 만드는 데 특효를 발휘한다. 활용법도 간단하다. 냄비에 행주를 넣고 끓이기 직전에 잘게 조각 낸 달걀 껍질을 넣어 주면 된다.
◆ 설탕물로 행주 삶기
행주를 삶을 때 물에 설탕을 넣는 것도 효과적이다. 행주 2개를 기준하여 설탕 5큰술을 물에 풀어준 뒤 약 10분간 삶으면 깨끗한 행주로 변신한다. 설탕물은 일반 물보다 끓는점이 높아 살균 효과를 높여 준다. 또 설탕의 끈적끈적한 점성이 행주 섬유 속의 오염물질을 흡착하여 빠르게 배출시킨다.
◆ 베이킹소다로 행주 삶기
주방 청소의 필수가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다. 이 둘이 만나면 초강력 청소 소재가 된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행주 삶을 때도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함께 활용하면 확실한 살균 효과를 볼 수 있다. 행주와 물을 냄비에 넣은 후 베이킹소다를 한 숟가락 넣어 준다. 함께 넣을 경우 물이 부글부글 끓어올라 넘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베이킹소다를 잘 저어 준 뒤 과탄산소다도 한 숟가락 넣어 주면 된다.
◆ 레몬 껍질로 행주 삶기
여러 번 사용한 행주는 아무리 빨아도 원래의 색을 되찾기 어렵다. 그럴 때는 화학 성분이 잔뜩 들어 있는 시판 표백제를 쓰는 대신 천연 표백재 레몬을 활용해 보라. 레몬 속의 구연산과 산성의 상승효과로 더욱 강력한 표백 효과를 낸다. 레몬 껍질을 토막 내어 행주와 물에 함께 넣고 삶아 주기만 하면 된다. 화학 성분 없이 상큼한 레몬 향까지 더해지니 일석이조다. <사진 출처=Pixabay>
2019-03-20

리스트

 
  logo     홈      
사업자등록번호 : 119-05-19981 통신판매업 허가번호 : 제09904호 대표 : 김석봉 전화번호 : 02-888-7780 / 010-5336-6526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1300 정오빌딩 206호
All Right Reserved 동양자연의학연구소 이메일 : jayun7780@hanmail.net